한 때 철구보다 잘 나갔던 ‘BJ 로이조’ 역대급 근황 ㄷㄷ

2022년 2월 4일

아프리카TV BJ 로이조의 근황이 공개됐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BJ 걱정 할 필요가 없는 이유’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는 BJ 로이조가 지난해 받았던 별풍선 갯수에 대한 정보가 담겨 있어 눈길을 끌었다.

글 작성자는 “로이조 망했다, 망했다 해도 작년 받은 별풍선만 3억이 넘고 아직 파트너 비제이라 수수료도 적다”라며 표 하나를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 따르면, 로이조는 지난해에만 별풍선 약 320만 개를 받았다.

또한 글쓴이는 “한창 잘 나갈 때 벌어놓은 돈으로 개인 자영업도 가게 몇개 돌리는 걸로 알고 있는데 결혼한 와이프도 좀 잘사는 듯”이라고 덧붙였다.

로이조는 지난 2015년에는 아프리카TV ‘BJ 대상’을 수상하며 전성기 시절을 누렸다.

당시  그는 약 1만명에 달하는 실시간 시청자 수를 보유하며 개인 방송을 진행했다.

한 때 철구보다 잘 나갔던'BJ 로이조' 역대급 근황 ㄷㄷ

그러나 다음해인 2016년 10월, 로이조는 갑작스러운 발작이 발생해 방송을 중단했다. 당시 몸의 일부가 마비되었다고 밝혔는데, 시청자들은 뇌경색이라고 추측했다.

다행히도 그는 회복되어 다시 방송을 시작했고, 제 2의 전성기를 누렸다.

그런데 유튜브 구독자 수가 100만 명이 돌파하며 진행한 컴퓨터 나눔 이벤트가 또 문제가 됐다.

당첨자 이메일 주소 중 등록되지 않은 이메일 주소가 당첨자로 등록되어 있는 것이 확인돼며 조작 논란이 불거진 것.

그 결과 구독자 수는 2주 만에 약 20만 명이 떨어졌고, 그의 생방송을 찾는 시청자도 함께 줄었다.

이후 아프리카TV BJ 릴리와 동거를 하다가 결혼을 한 로이조는 이전만큼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진 않지만, 여전히 큰 수익을 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내용을 접한 누리꾼들은 “와 진짜 레전드다”, “한 번만 성공하면 되는구나”, “로이조는 로이조네”, “그럼 전성기 때는 얼마를 벌었던 거지”, “진짜 엄청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아프리카TV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