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여가부 폐지 추진

2022년 2월 16일

제20대 대통령 선거가 한달도 채 남지 않은 지금, 다시금 여성가족부(이하 여가부) 폐지 방안이 화두에 올랐다.

[속보] 여가부 폐지 추진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는 지난 15일 다시금 여가부 폐지 공약에 대해 “공약이 맞다”며 추진 의사를 재확인했다.

[속보] 여가부 폐지 추진

윤 후보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여가부 폐지가 제 공약에서 철회됐다는 유언비어가 돌고 있다. 이는 사실과 다르다”며 이같이 말했다.

[속보] 여가부 폐지 추진

이어 “저는 지난 일요일(13일) 공식적으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여가부 폐지가 포함된 ‘대선 10대 공약’을 제출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일부 언론에서 가정에 배포되는 선거 공보물에 위 공약이 빠졌다고 지적했으나, 이는 홍보 수단의 특성에 따른 맞춤형 전략일 뿐”이라고 했다.

[속보] 여가부 폐지 추진

또 윤 후보는 “다시 한번 이 자리에서 명확히 말씀드린다. 저 윤석열이 그동안 국민 여러분께 말씀드린 짧은 메시지에 저의 진심이 담겨 있다. 많은 국민께서 호응해주신 그 내용이야말로 저의 핵심 공약들”이라고 말했다.

[속보] 여가부 폐지 추진

아울러 “청년이 내일을 꿈꾸고 국민이 공감하는 공정한 사회를 반드시 만들어내겠다”며 “우리 함께 정권교체 갑시다”고 말하며 글을 마무리했다.

앞서 윤 후보는 지난달 7일 페이스북에 ‘여성가족부 폐지’라는 일곱 글자 단문 공약을 올려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러나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최근 윤 후보 선거 공보물에 여가부 폐지 공약이 빠져 있다고 지적했다.

[속보] 여가부 폐지 추진

이에 박민영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청년보좌역도 페이스북을 통해 “여성가족부 폐지는 확실한 공약이 맞다”며 “철회되는 날이 곧 제가 선대위를 떠나는 날이라는 생각으로 사수할 테니, 가짜뉴스는 사뿐히 무시해달라”고 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