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군에 붙잡힌 러시아 포로가 엄마와 통화하며 남긴 말..

2022년 2월 28일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전세계 많은 사람들은 전쟁의 참혹함을 다시금 느끼고 있다.

우크라이나를 응원하는 전세계적인 분위기, 그리고 러시아와 푸틴 대통령을 향한 비난이 이어지고 있지만, 러시아 군인들 역시 전쟁의 피해자일 수밖에 없다.

그 모습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러시아 포로의 영상이 공개됐다.

우크라이나 군에 의해 포로로 붙잡힌 이 러시아 군인은 얼굴이 테이프로 감겨진 채 자신의 어머니와 통화를 하는 모습이었다.

이 포로는 어머니가 전화를 받자마자 “엄마, 저 붙잡혔어요”라고 말했다.

“무슨 말이냐”는 어머니의 물음에 그는 “전 지금 우크라이나에 있고, 붙잡혔어요.”라고 답했다.

포로의 어머니는 “어떻게 거기로 갔니?”라고 물었고, 포로는 “그들이 우크라이나로 가라고 했어요. 그래서 왔고, 누구도 이 상황에 대해서 모릅니다”라고 말해 안타까움을 더했다.

이뿐만 아니라 폭격 소리에 놀란 우크라이나 노년 여성을 위로해주는 러시아군의 모습도 공개돼 푸틴 대통령을 향한 비난이 더욱 거세지고 있다.

누리꾼들은 “러시아 국민들도 전쟁을 원하지 않을 것이다” “푸틴 혼자만 원한 전쟁’ “전쟁은 오직 비극만 존재한다” “러시아 군인들도 불쌍해진다”는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