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이 핵 전쟁을 대비해 자기 가족을 지하도시 벙커로 피신시켰습니다”

2022년 3월 2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일각에서는 푸틴 대통령이 핵 발사 태세를 명령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와 관련해 푸틴 대통령이 본인의 가족을 직접 지하도시 벙커로 피신시켰다는 주장이 나오며, 그가 핵 전쟁을 준비 중인 것이 아니냐는 분석이 나왔다.

1일(현지시간) 러시아 유명 정치 분석가 발레리 솔로베이(61)는 푸틴 대통령이 핵전쟁 대비용으로 만든 최첨단 지하 벙커에 가족을 숨겨두었다고 주장했다.

모스크바 국립 국제관계대학교 교수 출신인 솔로베이는 “크렘린궁 내부자에게 입수한 정보다. 지난 주말 푸틴 대통령은 핵전쟁을 대비해 만든 특수 벙커로 가족을 피신시켰다. 벙커는 알타이 공화국에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사실 그곳은 벙커가 아니라 최신 과학기술로 무장한 거대 지하도시”라고 주장했다.

푸틴이 핵 전쟁을 대비해 자기 가족을 지하도시 벙커로 피신시켰습니다

푸틴 대통령이 핵전쟁을 대비해 설계했다는 지하도시는 시베리아연방 알타이공화국 온구다이스키 지구 알타이스코예 포드보리 리조트 아래에 있는 것으로 추정됐다.

푸틴이 핵 전쟁을 대비해 자기 가족을 지하도시 벙커로 피신시켰습니다

알타이산맥에 둘러싸인 요새는 여러 개의 환풍 시설과 110㎸(킬로볼트)에 달하는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첨단 시설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솔로베이 전 교수는 벙커로 피신한 푸틴 대통령 가족이 누구인지에 대해선 정확히 밝히지 않았다.

푸틴이 핵 전쟁을 대비해 자기 가족을 지하도시 벙커로 피신시켰습니다

이에 대해 일각에서는 푸틴 대통령이 전처 류드밀라 슈크레브네바와 사이에서 낳은 두 딸 마리야 보론초바(36)와 카테리나 티코노바(35), 청소부 출신 억만장자로 푸틴 대통령 내연녀였던 스베틀라나 크리보노기흐(46), 푸틴 대통령이 크리보노기흐와 사이에서 얻은 딸 루이자 로조바(18), 현재 ‘푸틴의 연인’ 알리나 카바예바(38)가 피신한 가족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