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래퍼 노엘, 징역 1년

2022년 4월 8일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의 아들이자 래퍼로 활동 중인 장용준(노엘)이 1심에서 징역 1년형을 선고받았다.

[속보] 래퍼 노엘, 징역 1년

서울중앙지법 형사 4단독 신혁재 부장판사는 8일 무면허운전·음주측정 거부 등으로 구속기소된 장씨에게 징역 1년의 실형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장씨의 혐의 중 상해를 제외한 모든 혐의를 유죄로 인정했다.

[속보] 래퍼 노엘, 징역 1년

장씨는 작년 9월 18일 밤 10시 30분쯤 서울 서초구 성모병원 사거리에서 벤츠 승용차를 운전하다 접촉사고를 냈다. 장씨는 현장에 출동한 경찰이 음주측정을 요구하자 거부해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그는 연행되는 과정에서 경찰관의 머리를 들이받아 공무집행방해 혐의도 추가됐다.

[속보] 래퍼 노엘, 징역 1년

장씨는 공무집행방해와 관련 “체포 과정에서 고통이 가해져 반사적으로 행동한 것일 뿐 가해의 고의가 없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법원은 “피고인은 상대 운전자와 합의됐다며 공무집행에 불응하고 대리운전을 불러 이탈하려고 했다”며 “경찰 공무원의 음주측정 요구와 현행범 체포는 적법한 공무집행으로, 피고인의 폭행 정도가 경미하다고 볼 수 없다”고 했다.

[속보] 래퍼 노엘, 징역 1년

다만 장씨가 현행범 체포된 후 순찰차 안에서 경찰을 폭행해 상해를 입혔다는 혐의는 “치료할 필요가 없어서 자연치유되는 부분”이라며 무죄를 선고했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음주운전으로 인해 집행유예 판결을 선고받고도 유예기간 중 자중하지 않고 음주측정을 거부하고 경찰을 폭행했다”며 “죄책이 무거워 실형선고가 불가피하다”고 했다.

[속보] 래퍼 노엘, 징역 1년

다만 일부 범행에 대해 인정하고 반성하고 있으며 그런 취지로 영장실질심사를 포기한 점 등을 참작해 형을 정했다고 밝혔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뉴스1, SBS 뉴스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