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배달의 민족, 가게 클릭만 해도 수수료 부과

2022년 4월 18일

배달료 인상으로 논란이 됐던 배달의 민족이 또 하나의 광고 정책으로 논란에 휩싸였다.

[속보] 배달의 민족, 가게 클릭만 해도 수수료 부과

18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는 배달의 민족이 오는 4월 28일부터 추진하는 ‘우리가게클릭 광고’ 내용이 올라왔다.

[속보] 배달의 민족, 가게 클릭만 해도 수수료 부과

배달의 민족에서 진행하는 우리가게클릭 광고는 클릭당 과금이 되는 CPC 방식의 광고 상품이다.

내용은 간단하다.

[속보] 배달의 민족, 가게 클릭만 해도 수수료 부과

배달의 민족 고객이 특정 가게를 클릭할 경우, 배달의 민족이 일정액을 업주에게 부과하는 방식이다.

가격은 1회 클릭당 200원~600원인 것으로 확인됐다.

[속보] 배달의 민족, 가게 클릭만 해도 수수료 부과

마치 자영업자에게 돈을 부과하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손해볼 것이 없어보인다. 하지만 우리가게클릭 광고 수수료가 생겨났기 때문에 자영업자들의 음식가격 인상이 불가피해진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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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게클릭 광고를 진행하지 않는 가게의 경우, 배민 앱상에서 노출이 쉽지 않아지기 때문에 자영업자들이 반강제적으로 광고를 이용해야할 것이라는 비판도 나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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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다른 앱 이용해야겠다” “너무 돈만 밝힌다” “이건 무조건 음식값 올라간다”는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