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정부 “상황 심해지면 거리두기 재도입 검토”

2022년 7월 13일

다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해 13일 기준 신규확진자가 4만명을 돌파한 가운데, 정부에서 공식입장이 나왔다.

[속보] 정부 상황 심해지면 거리두기 재도입 검토

한덕수 국무총리는 13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유행상황에 중대한 변화가 생기는 경우, 선별적 단계적 거리두기 도입을 검토하겠다”라고 밝혔다.

[속보] 정부 상황 심해지면 거리두기 재도입 검토 [속보] 정부 상황 심해지면 거리두기 재도입 검토

한 총리는 이날 “4차 접종은 코로나 중증화로의 진전을 예방할 수 있다”며 “정부는 대상 국민들의 백신접종을 강력히 권고한다”고 말했다.

[속보] 정부 상황 심해지면 거리두기 재도입 검토

그러면서 “취약시설의 경우 요양병원·시설뿐 아니라 장애인시설과 노숙자시설까지 접종을 확대해 위험을 줄이겠다”고 설명했다.

[속보] 정부 상황 심해지면 거리두기 재도입 검토

한 총리는 “중증 입원환자 치료를 위한 병상을 충분히 확보하겠다”며 “현재 중환자 병상 가동률은 10% 수준으로 충분한 여력이 있지만, 최대 20만명이 발생하더라도 입원치료에 문제가 없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속보] 정부 상황 심해지면 거리두기 재도입 검토

이어 “입원하지 않고 재택치료를 받는 확진자들이 인근 동네 병·의원에서 검사, 치료, 처방을 한꺼번에 받을 수 있도록 ‘원스톱 진료기관’ 1만개소를 현재 6338개소에서 7월 말까지 앞당겨 확보하겠다”고 덧붙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