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유튜브, 무료 이용자에게 스킵불가 광고 10개 넣을 예정

2022년 9월 19일

유튜브 프리미엄 ‘미사용자’들에게 스킵 불가 광고 최대 10개 추진

[속보] 유튜브, 무료 이용자에게 스킵불가 광고 10개 넣을 예정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지 않는 ‘무료 이용자’들이 앞으로 유튜브 광고를 최대 10개까지 시청해야할 수도 있다는 소식이다.

최근 유튜브 및 구글 전문 매체 ‘나인 투 파이브 구글’은 “유튜브가 스킵을 못하는 광고 10개를 넣을 수 있다”고 보도했다.

[속보] 유튜브, 무료 이용자에게 스킵불가 광고 10개 넣을 예정

매체는 “유튜브가 크리에이터들을 재정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수 년 동안 많은 광고를 추가해왔다”고 말하며, “이제는 한계를 뛰어넘고 있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할 경우 광고 없이 곧바로 영상을 시청할 수 있지만, 프리미엄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광고를 시청해야한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스킵’ 버튼이 활성화돼 이를 누르면 광고가 꺼지고 영상으로 넘어가지만 이제 스킵도 불가능한 광고를 무려 10개까지 넣는다는 것.

[속보] 유튜브, 무료 이용자에게 스킵불가 광고 10개 넣을 예정

현재 유튜브 광고는 15초인데, 광고가 10개로 늘어날 경우 한 광고당 시간은 5~6초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광고 10개를 시청시 1분을 소진해야하는 셈이다.

[속보] 유튜브, 무료 이용자에게 스킵불가 광고 10개 넣을 예정

보도에 따르면 당장 유튜브가 모든 영상과 모든 시청자들에게 이 같은 정책을 반영시키지는 않을 예정이다. 그러나 점차적으로 늘어나 ‘보편화’될 것이라는 것이 매체의 분석이다.

유튜브의 광고 대량 증대 소식에 누리꾼들은 “이제 유튜브도 떠날 때가 된 것인가” “반강제적으로 프리미엄 결제 시키려는 수작” “스킵 불가는 진짜 너무했다”는 반응을 보였다.

김준영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