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카톡 프로필 ‘나만보기’ 프사도 전부 풀렸다

2022년 10월 16일

카카오톡 오류로 인한 부작용 계속 발생..프사 ‘나만보기’까지 노출

<b><a href=//postshare.co.kr/?from=src&s=카카오톡><font color=#ff3300>카카오톡</font></b></a> 오류 발생 후 프로필 강제 공개
카카오톡

카카오톡 오류 발생으로 인한 부가적인 오류가 이용자들의 제보로 올라오고 있는 지금,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노출에 이어 카톡 프사 ‘나만보기’ 설정 사진까지 사람들에게 보여지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앞서 카카오톡은 판교에 있는 데이터센터에 불이 나면서 먹통이 됐다. 카카오톡뿐만 아니라 기타 카카오 서비스까지 모두 장애를 일으켜 10시간이 넘도록 이용이 불가했다.

카카오톡의 경우에는 15시 오후 3시 30분께부터 오류가 발생해 16일 새벽 1시 30분에 일부 기능이 복구됐다. 16일 오전에는 ‘카카오톡’ 메신저만큼은 모든 기능이 복구된 것으로 보이지만, 복구 과정에서 이용자들이 2차로 불편을 느낄 만한 오류가 또 발생했다.

먼저 자신이 설정해둔 멀티프로필이 다른 사람들에게 강제 노출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 이는 실제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이 자신의 사례를 소개하며 사실로 확인된 부분이다.

<b><a href=//postshare.co.kr/?from=src&s=카톡><font color=#ff3300>카톡</font></b></a> 오류 발생 후 프로필 히스토리 나만보기까지 공개
카카오톡 나만보기 프사

카카오톡 오류로 인한 카톡 프사 히스토리 강제 공개

여기에 더해 카카오톡 프로필 히스토리도 공개된 상태라고 한다. 카카오톡은 프로필 사진을 히스토리로 남겨두는데, 자신이 원치 않으면 이를 삭제하거나 ‘나만보기’로 설정해둘 수 있다. 카카오톡 프사 역시 자신의 추억이기 때문에 숨기고 싶다면 삭제보다는 ‘나만보기’로 설정해두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들이 모두 다 공개되고 있다는 것.

온라인 커뮤니티 이용자들은 자신의 멀티프로필과 나만보기 프로필 사진이 다른 사람들에게 노출됐다며 난감한 상황에 놓였다고 하나 둘 씩 폭로하고 있는 상황이다.

<b><a href=//postshare.co.kr/?from=src&s=카톡><font color=#ff3300>카톡</font></b></a> 멀티프사 공개로 불륜 걸린 사람들
카카오톡 멀티프사 노출

이번 사건으로 인해 자신의 과거 연인과 찍은 사진이 현재 연인에게 공개된다거나, 불륜이 적발된다거나, 개인 사생활이 원치 않는 사람에게 노출되는 피해가 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카카오톡 오류와 관련해 카카오 측은 대국민 사과를 전했다.

남궁훈·홍은택 카카오 각자대표는 15일 SK C&C 데이터센터 화재로 카카오톡을 비롯한 서비스 다수가 장시간 장애가 계속된 데 대해 공식으로 사과했다.

이들은 사과문에서 “카카오톡, 다음, 카카오T, 카카오페이[377300] 등 카카오 서비스 장애로 불편을 겪고 계신 모든 이용자들에게 고개 숙여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했다.

<b><a href=//postshare.co.kr/?from=src&s=카톡><font color=#ff3300>카톡</font></b></a> 프사 나만보기 오류
카톡 프사 재노출

김주영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