혐오 발언으로 화제 된 유명 래퍼 그 ‘독재자’ 이름으로 앨범 제목 지으려 했다

2022년 10월 28일

힙합스타 예(카니예 웨스트) 다시 한번 구설수

예 힙합 카니예ㅇ
수상식에 찍힌 예

패션 및 음악 다양한 방면으로 자신의 재능을 펼치고 있는 유명 힙합 스타 ‘예'(과거 이름 카니예 웨스트)가 최근 여러 구설수에 휘말렸다.

유대인 혐오발언을 시작으로 다수의 SNS팔로워 및 기업들이 외면하더니 이번에는 히틀러 신봉자였다는 소식이 전해진 것.

업계 관계자 히틀러 숭배 발언 폭로

에 힙합 카니예웨스트 인종차별 유대인 히틀러
예 인스타그램

예와 동업한 적이 있다는 한 업계 관계자는 27일(현지시간) 미 CNN 방송에 과거 그가 했다는 히틀러 숭배 발언을 공개했다.

이 관계자는 “그는 히틀러가 그렇게 큰 힘을 축적할 수 있었던 게 얼마나 놀랍냐면서 히틀러를 칭송하곤 했다”면서 “그는 ‘히틀러와 나치가 독일 국민을 위해 성취한 모든 위대한 것’에 대해 얘기하곤 했다”고 말했다.

예는 또 나치즘의 경전 격인 히틀러 저서 ‘나의 투쟁’을 읽었다는 것을 대놓고 언급했으며, 특히 선전선동 행보에서 히틀러와 나치에 경의를 표했다고 이 관계자는 전했다.

과거 히트 앨범명 ‘히틀러’로 고려

예 카니예웨스트 인종차별 유대인
파파라치에 찍힌 예

예는 종종 히틀러에 심취한 상태에서 주변 분위기를 험악하게 만들었고, 측근들도 그가 히틀러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다고 이 관계자는 덧붙였다.

특히 그는 2018년 자신의 이름을 딴 ‘예’라는 이름으로 앨범을 발표했는데, 원래는 앨범 이름을 ‘히틀러’로 지으려 했다고 다른 복수의 소식통이 CNN에 말했다.

이들 소식통은 웨스트의 보복을 우려해 익명 보도를 요구했다.

유대인 혐오 발언으로 인스타그램, 트위터 활동 제한

힙합 래퍼 카니예 웨스트 예 인종차별
포즈를 취하고 있는 예

한편 예는 유대인 혐오 발언 논란 때문 인스타그램, 트위터에서도 활동을 제한당하기도 했다.

AP통신과 영국 BBC 방송에 따르면 예는 지난 8일 밤 늦게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유대인들에게 ‘데스콘 3′(death con 3)를 가할 것”이라는 글을 올렸다. 예는 이 게시글에서 “너희는 나를 가지고 놀고, 너희 의제에 반대하는 누구든지 차단한다”고도 말했다. 트위터는 혐오성 발언을 금지하는 규정 위반으로 이 글을 삭제했다.

예의 계정이 폐쇄되지는 않았지만, 본 사건으로 조치가 풀릴 때까지 예는 자신의 계정에 아무것도 게시할 수 없다.

그보다 앞서 예는 힙합 스타 퍼프대디와 주고받은 메시지를 인스타그램에 올렸는데, 이 문자에 반유대주의 발언이 있다는 비판이 제기되자 인스타그램은 그의 활동을 정지했다.

혐오 발언으로 화제 된 유명 래퍼 그'독재자' 이름으로 앨범 제목 지으려 했다
반유대주의 행사 예

박지석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AFP, 온라인 커뮤니티, 예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