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압사 사망자 배우 이지한 치어리더 김유나 발견된 후 밝혀진 사실 (+인스타)

2022년 10월 31일

이태원 참사 사망자 중 유명 연예인도 포함

이태원 할로윈 압사 사망 사고
이태원 참사 사고현장

29일 밤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말도 안되는 일이 일어났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이후 처음 맞는 할로윈, 즐거워야만 할 것 같은 축제날 무려 154명이 압사하는 대참사가 벌어진 것이다.

이러한 일이 일어난 이유는 비좁은 이태원 골목에 너무나 많은 사람이 몰려 쓰러지며 일어났다고 한다.

현재까지 희생자들의 신원을 밝히는 와중 이 중에는 심지어 유명 연예인들 또한 포함되어 있어 많은 이들을 충격에 빠트렸다.

Mnet 프듀2 출신 이지한 사망

이태원 할로윈 압사 사고 사망 프로듀서101 이지한
이지한 인스타그램

Mnet 프로듀서 101 시즌2 출신 배우 이지한이 이태원 압사 사고로 사망했다. 30일 ‘프듀2’에 함께 출연했던 아이돌 연습생 출신 동료 박희석, 조진형, 김도현 등이 개인 SNS 계정을 통해 이지한의 부고 소식을 전한 것이다.

이지한 소속사 935 엔터테인먼트도 31일은 본 소식을 SNS를 통해 공식적으로 전했다. 전문에서 “935엔터테인먼트의 소중한 가족 이지한 배우는 너무나 빨리 하늘의 별이 됐다”며 “너무 빨리 저희 곁을 떠나게 된 이지한 배우의 마지막 가는 길을 부디 따뜻하게 배웅해주시기 바란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지한은 2017년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 2에 참가해 얼굴을 알렸고, 2019년 웹드라마 ‘오늘도 남현한 하루’ 등에 출연하며 배우로 활동을 이어갔으며 많은 이들을 즐겁게 만들어줬다. 고인의 빈소는 경기 고양시에 위치한 화정 명지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발인은 내달 1일 오후 1시 30분이다.

LG트윈스 기아타이거즈 응원단 치어리더 김유나 사망

김유나 인스타그램 치어리더 할로윈 압사 사고
김유나 인스타그램

또한 프로야구 LG트윈스와 기아타이거즈 응원단 치어리더로 활약했던 김유나도 이태원 참사로 목숨을 잃은 것으로 알려졌다. 30일 스포츠계에 따르면 김유나는 지난 29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 일대에서 벌어진 사고로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인의 동료와 지인들은 SNS를 통해 해당 소식을 알리면서 ‘믿기지가 않는다’며 슬퍼했다. “친구를 좋아하는 친구라 안 친했던 사이였어도 찾아와 주시면 좋아할 것”이라며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을 배웅해 달라고 전해 안타까움 더했다.

빈소는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 차려지며 발인은 다음 달 1일 오전 8시다. 장지는 서울추모공원 분당홀이다.

이태원 대참사 사상자 303명..사망자만 154명

김유나 인스타그램 치어리더 이태원 할로윈 압사 사고
김유나 인스타그램 추모글

한편 지난 29일 핼러윈 데이를 맞아 몰린 인파에 의한 다수의 사상자는 303명으로 현재 집계됐다. 직전 집계인 전날 밤 11시 기준 286명보다 17명이 늘은 숫자다.

사망자는 154명으로 전날과 같고, 부상자는 149명이다. 사망자 중 남성이 56명, 여성이 98명으로 집계됐다.

정부는 다음달 5일 24시까지 국가 애도 기간을 갖는다고 발표했다.

이지한 프로듀서 101 압사 사고 추모글
이지한 인스타그램 추모글

박지석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김유나 인스태그램, 이지한 인스타그램,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