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압사 참사 현장 촉망받던 유명 배우의 시신도 발견됐다

2022년 10월 31일

이태원 참사 사망자 중 유명 연예인도 포함

이태원 할로윈 압사 사망 사고
이태원 참사 사고현장

29일 밤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말도 안되는 일이 일어났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이후 처음 맞는 할로윈, 즐거워야만 할 것 같은 축제날 무려 154명이 압사하는 대참사가 벌어진 것이다.

이러한 일이 일어난 이유는 비좁은 이태원 골목에 너무나 많은 사람이 몰려 쓰러지며 일어났다고 한다.

현재까지 희생자들의 신원을 밝히는 와중 이 중에는 심지어 유명 연예인들 또한 포함되어 있어 많은 이들을 충격에 빠트렸다.

Mnet 프듀2 출신 이지한 사망

이태원 할로윈 압사 사고 사망 프로듀서101 이지한
이지한 인스타그램

Mnet 프로듀서 101 시즌2 출신 배우 이지한이 이태원 압사 사고로 사망했다. 30일 ‘프듀2’에 함께 출연했던 아이돌 연습생 출신 동료 박희석, 조진형, 김도현 등이 개인 SNS 계정을 통해 이지한의 부고 소식을 전한 것이다.

이지한 소속사 935 엔터테인먼트도 31일은 본 소식을 SNS를 통해 공식적으로 전했다. 전문에서 “935엔터테인먼트의 소중한 가족 이지한 배우는 너무나 빨리 하늘의 별이 됐다”며 “너무 빨리 저희 곁을 떠나게 된 이지한 배우의 마지막 가는 길을 부디 따뜻하게 배웅해주시기 바란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지한은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해 얼굴을 알린 바 있으며, 2019년 웹드라마 ‘오늘도 남현한 하루’를 통해 연기자로 데뷔해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다.

고인의 빈소는 경기 고양시에 위치한 화정 명지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발인은 내달 1일 오후 1시 30분이다.

이지한 MBC 드라마 새 작품 예정 안타까움 더해

이태원 할로윈 압사 이지한 프로듀스101
이태원 할로윈 압사 이지한

또한 이지한은 원래 MBC 드라마 새 작품 출연 예정이었던 것으로 확인돼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는 중이다. 31일 엑스포츠뉴스에 따르면 이지한은 MBC 새 드라마 ‘꼭두의 계절’ 출연을 확정하고 촬영을 진행 중이었다고 한다.

‘꼭두의 계절’은 99년마다 인간에게 천벌을 내리러 이승에 내려오는 사신 꼭두(김정현 분)가 신비한 능력을 가진 의사 한계절(임수향)을 만나 왕진 의사로 일하며 벌이는 판타지 로맨스다.

이지한은 한계절의 전 남자친구인 정이든 역을 맡아 지난달 말까지 촬영을 진행했다. 새 작품에서 좋은 역할을 맡아 꽃길을 펼칠 예정이었던 이지한이었기에 안타까움을 더하는 중이다.

이태원 대참사 사상자 303명..사망자만 154명

이태원 압사 참사 현장 촉망받던 유명 배우의 시신도 발견됐다

한편 지난 29일 핼러윈 데이를 맞아 몰린 인파에 의한 다수의 사상자는 303명으로 현재 집계됐다. 직전 집계인 전날 밤 11시 기준 286명보다 17명이 늘은 숫자다.

사망자는 154명으로 전날과 같고, 부상자는 149명이다. 사망자 중 남성이 56명, 여성이 98명으로 집계됐다.

정부는 다음달 5일 24시까지 국가 애도 기간을 갖는다고 발표했다.

이지한 프로듀서 101 압사 사고 추모글
이지한 인스타그램 추모글

박지석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이지한 인스타그램,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