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초토화 시켰던 ‘전설의 12수생’ 역대급 근황이 알려졌다

2022년 11월 16일

수능 유튜버 미미미누 전설의 12수생 근황 공개

수능샤프 역대수능 2023수능 수험생
수능샤프들

2023학년도 수능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시점 과거 유튜브상 화제가 됐던 ‘전설의 12수생’이 다시금 회자되고 있다.

유튜브 ‘미미미누’에서 처음 사연이 공개된 A씨는 준수한 성적에도 불구하고 서울대학교 입학을 원해 장기간 수능에 응시 중이다.

A씨가 등장한 영상 속 다양한 학생들이 성적표를 인증하며 미미미누에게 피드백을 받았지만 워낙 강렬한 사연 때문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해당 부분만 캡쳐 되 공유되고 있는 상황이다.

미미미누 다양한 학생들 사연 및 성적표 조언

미미미누 수능샤프 수험생 수능
미미미누 유튜브 캡쳐

미미미누는 ‘전교 1등부터 10수생까지…구독자들의 레전드 성적표를 입수했습니다’ 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게시했다.

영상에서 미미미누는 “훈수를 둘 건 성적표다. 이 친구들이 모의고사는 6월, 9월에 봤고 이걸 통해 수능을 얘기해도 나쁘지 않다. 나 같은 경우 5바퀴 돌아봤기 때문에 대충 보면 감이 온다”고 얘기했다.

가장 먼저 공개된 성적표는 문과에서 이과로 전과한 여고생이었다. 심리학과가 목표라는 여고생의 성적표는 국영수가 각 9,5,4등급이었다.

성적을 본 미미미누는 “화법과 작문에서 9등급이면 태어나 강연을 한 번도 안 들어본 정도다”, “이건 아예 공부를 안 하신 것 같다”며 경악했다.

또 다른 학생은 수학 과목만 유달리 성적이 좋았다. 1학기 성적 중 수학은 256명 중 4등, 2학기엔 10등을 기록했다. 또 물리학은 1등을 했다.

미미미누는 “수학에 남은 시간을 국어 영어에 쏟는 게 어떨까? 수학은 레전드다. 이정도면 싫어서 안한다. 못해서 안 하는게 아니라 싫어서 안한다. 1~2학년 지속된 결과잖아”라고 얘기했다.

12수생 간당간당한 성적에 미미미누 역대급 반응

미미미누 12수생 수능 2023수능 역대수능
안타까워하는 미미미누

그중 가장 눈길을 끈 12수생의 사연을 미미미누는 가장 유심히 봤다. 미미미누는 “2012년도 3사탐 시대?, 3수했는데 (3등급)은 아니지”라고 말했다.

이어서 다음 성적표를 보고 그는 “형, 이럴거면 한국사 왜 봤어? 서울대 가고 싶었던 가 알어. 그래서 한국사 봤지? 그런데 왜 그러는거야?”라며 아쉬워했다.

타 과목은 모두 1등급에서 2등급 사이인데 비해 한국사만 7등급이자 안타까운 마음을 드러낸 것이다.

마지막 2021년도 성적표가 국어 2등급을 제외하고 모두 1등급이자 미미미누는 “와 국어 N수생들의 비애. N수생들의 무덤이 국어! 야 수학 드디어 백분위 100. 야 이정도면 웬만한데 가겠는데? 수학 100이면 정시 깡패야!”라고 환호했다.

12수생 2022년 수능 기원 2023년 마지막 응시

미미미누 수능 2023수능 유튜버
유튜브 미미미누 성적표 캡쳐

하지만 A씨는 성적표에 이어 2022학년도 수능 응시원서 접수증을 인증하자 미미미누는 경악했다. 그는 2022학년도 접수증 인증에 “이건 아닌 것 같다. 그렇게 하시면 안 되잖아요”라며 일갈했다.

이에 시청자들이 미미미누를 보고 5수를 하고 유튜브를 하고 있는 사실을 짓궂게 지적하자 폭소를 터뜨리고 영상을 마무리됐다.

최근 소식에 따르면 A씨는 2022년도 수능을 보지 않고 2023 수능에 마지막으로 도전한다고 한다.

본 소식에 누리꾼들은 “와 진짜 저것도 용기도”, “저 정도면 인정이다”, “아니 부모님한테 미안하지도 않나?” 등 다양한 반응이 뒤를 이었다.

수험생 수능 유튜브 유튜버 미미미누
미미미누 N수생 사연

박지석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유튜브 미미미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