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역대 최고 시청자’ 찍은 BJ 감스트 어제 월드컵 개막전 진심 빡친 이유

2022년 11월 21일

‘개최국 첫경기 패배’한 카타르, 감스트의 팩트폭행

감스트 2022 카타르 월드컵 개막전 중계
감스트 아프리카tv 생방송

감스트가 2022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으로 펼쳐진 카타르와 에콰도르의 경기를 중계한 후 충격적인 진단을 내놨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이 개막한 가운데 지난 21일(현지 시각) 카타르는 개막전(A조 예선)에 출전해 에콰도르를 상대로 0대2 패배했다. 카타르 국가대표는 월드컵이 개막하기 약 6개월 전부터 합숙훈련을 감행했지만 첫 경기부터 참혹하게 패배한 것이다.

또한, 월드컵 역사상 개최국이 첫 경기에서 패배한 경우는 이번 월드컵이 처음이다.

감스트 2022 카타르 월드컵 개막전 개최국 첫경기 패배 팩트폭행
감스트 아프리카tv 생방송

이 날 경기를 생중계하던 감스트는 “내가 봤을 때 6개월 합숙은…”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6개월 합숙은 지들끼리 하니까, 경기 끝나고 서로 ‘오, 너 토레스인데’, ‘너 발락이었어’ 이러다 경기 끝났네”라고 팩트폭행했다.

이어 “합숙하면서 잘하는 사람끼리 XXX리고 ‘우리 더 열심히하자’이래야 되는데, 내가 봤을 때 지네들끼리 칭찬하다 끝난 거 같다”라고 진단했다.

감스트 2022 카타르 월드컵 개막전 생중계
감스트 아프리카tv 생방송

감스트의 방송을 시청하던 시청자들 역시 그의 의견에 대체로 동감하는 모습이었다. 감스트의 말은 들은 시청자들은 “근데 진짜 그랬을 거 같아”, “학창시절에 자기들끼리 축구 선수 이름으로 부르면서 칭찬한 것처럼”, “너 완전 호날두 같았어! 이건가” 등의 반응이 이어졌다.

한편, 카타르가 개막식에서 패배한 가운데 이 날의 주인공은 에콰도르 대표팀 캡틴 에네르 발렌시아(33, 페네르바체)가 됐다.

발렌시아는 전반 3분 만에 카타르 골망을 흔들었으며 전반 16분 자신이 얻어낸 페널티킥을 성공시켰다. 전반 31분에는 앙헬로 프레시아도의 오른쪽 크로스를 헤더로 찔러넣어 골로 연결시켰다.

아프리카tv 카타르 월드컵 전 경기 생중계 예고 축구 팬들, 감스트 중계 기대하며 반응 폭발

아프리카tv 2022 카타르월드컵 생중계 안내
아프리카tv, 2022 카타르월드컵 생중계안내

아프리카tv는 이달 20일부터 내달 18일까지 진행되는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고 14일 밝히면서 많은 축구팬들이 감스트와 함께 중계를 볼 수 있다며 환호했다.

아프리카tv는 생중계와 함께 다시 보기와 하이라이트 주문형 비디오(VOD)도 제공하며 경기 일정과 조별 리그 순위, 토너먼트 결과 등 월드컵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또, 1인 미디어를 통해 스포츠 중계를 하고 있는 BJ들의 생중계도 진행된다. 월드컵 진출 국가 출신 외국인과 함께하는 편파 중계방송 및 유명 BJ와 국가대표 출신 축구선수의 온라인 응원 중계 콘텐츠를 예고하며 기대를 한층 높이고 있다.

감스트 아프리카tv 2022 카타르월드컵 생중계
MBC 축구 해설위원으로 활약했던 감스트

그 중에서도 단연 눈에 띄는 BJ는 감스트이다.

앞서 감스트는 지난 2018년 러시아 월드컵 당시 한국과 멕시코 전에서 시청자 약 35만 명을 기록하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감스트는 아프리카tv, 유튜브에서 활동 중인 방송인으로 버라이어티, 스포츠, 게임 등 여러 분야에서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그는 현재 아프리카tv 애청자 약 102만 명, 유튜브 구독자 약 217만 명을 보유 중이다.

카타르 월드컵 ‘사상 첫’ 중동, 겨울 개최.. 우리나라 대표팀 경기 일정은?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사상 첫' 중동, 겨울 개최
FIFA 공식 트위터

지구촌 최대의 축구 축제인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이 마침내 막을 올렸다,

2022 카타르 월드컵은 21일 오전 1시(현지시각) 알코르의 알바이트 스타디움에서 개막전인 카타르와 에콰도르의 조별리그 A조 1차전을 시작으로 29일간 열전에 들어간다. 결승전은 12월 19일 오전 0시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이번 월드컵은 92년 역사상 처음으로 중동에서 열리는 겨울 월드컵이다. 보통 월드컵은 6~7월 여름에 개최했지만 이번 대회는 기온이 썹씨 50도를 넘나드는 카타르의 여름을 피해 11~12월에 열린다. 또 2002 한, 일 월드컵 이후 20년 만에 아시아에서 열리는 두 번째 월드컵이다. 본선에 진출한 32개국은 4개국씩 8개 조로 나눠 조별리그를 치른다. 각 조 1,2위가 16강에 진출한다.

한국 대표팀은 2010년 남아공 월드컵 이후 12년만에 16강 진출을 노리고 있다. H조에 속한 한국은 24일 우루과이, 28일 가나, 12월 3일 포르투갈과 차례로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조별리그를 치른다.

박대성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사진 출처 = 아프리카tv, FIFA 공식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