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이종석 열애 이후 권나라가 S파트너였다는 가짜뉴스 퍼졌다 (+내용)

2023년 1월 2일

아이유 이종석 디스패치 열애 보도 이후 ‘인정’..이종석 권나라 과거 연애까지 재조명

아이유 이종석 열애 인정 디스패치 보도
아이유-이종석-열애

아이유 이종석 열애설이 불거지고 두 사람 모두 열애를 인정해 축하를 받고 있는 지금, 유튜브 상에서 불미스러운 가짜뉴스가 퍼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 유튜브 채널이 이종석 권나라 과거 연애를 언급하며 권나라가 S파트너였다는 썸네일 이미지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아이유와 이종석은 지난 12월 31일 디스패치 단독 보도를 통해 세상에 열애설이 알려졌다. 두 사람은 지난 2012년 SBS 인기가요에서 공동 MC로 호흡을 맞춘 후 친한 연예계 동료로 인연을 이어오다가, 4개월 전부터 호감이 쌓여 연인으로 발전했다.

두 사람의 애정 전선은 아주 뜨거웠는데, 특히 지난 크리스마스에 이종석 아이유는 함께 일본 나고야 여행을 떠나 최고급 리조트에 머문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이들은 각자의 가족과도 만나 ‘결혼’ 이야기까지 나오는 상황.

이종석 아이유 열애에 유튜브 가짜뉴스 권나라 언급 내용
이종석 아이유 유튜브 가짜뉴스

아이유의 경우 이종석의 여동생 결혼식에 축가를 불렀는데, 당시 이종석의 부모님을 직접 만나 인사를 나눴다고 한다. 이번 크리스마스 여행에는 아이유 남동생이 동행했다.

이종석 아이유 양 측 모두 열애에 대해 “4개월 전부터 교제를 하고 있다. 서로를 진지하게 생각하며 만나고 있다”라고 팬들의 성원을 바랐다. 그러나 두 사람이 톱 연예인이었던 만큼, 각종 가짜뉴스와 과거 재조명이 이어지고 있는데 특히 유튜브 상에서는 이종석의 전 여자친구인 권나라와 연관된 가짜뉴스 루머가 퍼지고 있었다.

아이유 이종석 열애에 불똥 맞은 권나라 상황
권나라 인스타그램

이종석 아이유 열애에 유튜브에 퍼진 권나라 인스타 분노 사태

한 유튜브 채널은 지난 1일 ‘아이유 이종석 여우 커플’이라고 두 사람을 비하하며 ‘연애 후폭풍+권나라 빡쳤다’라는 영상을 공개했다. 문제의 영상은 하루 만에 조회수 40만 뷰를 넘게 돌파했다.

해당 영상에서 유튜버는 “이종석과 아이유 모두 여우다. 이종석이 아이유를 묶어두고 싶어 일부러 먼저 기자에게 열애설을 흘리고, 연애대상 수상소감에서도 아이유를 간접적으로 언급한 것 같다”라고 추측했다. 그러면서 “권나라가 빡쳤다. 하지만 쿨한 척 괜찮은 척 인스타그램에 게시글을 올렸더라”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종석 아이유 열애설에 대한 악플러들의 댓글을 마치 여론인 것처럼 영상에 담기도 했다. 그러면서 “이종석 이상형이 이나영이라고 했는데, 이나영 닮은 권나라가 아니라 아이유랑 사귀다니”라는 말까지 서슴지 않았다.

문제의 영상은 좋아요와 싫어요 비율이 맞춰질 정도로 반응이 엇갈리고 있다. 영상의 내용에 동조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대다수는 “너무 억측이다” “악플 수준이다” “가짜뉴스다”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종석 권나라 과거 열애설
권나라 이종석

아이유 연인 이종석, 과거 배우 권나라와 열애설

한편 이종석과 권나라는 지난 2019년 열애설이 난 적이 있지만 곧바로 “사실무근이다”라는 입장을 낸 바 있다.

당시 한 언론사에서 이종석 권나라가 핑크빛 열애 중이라며, 두 사람이 지인의 소개로 만나 연인으로 발전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따라 “자신이 운영 중인 기획사 에이맨프로젝트로 직접 권나라를 적극 영입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종석의 차에서 권나라가 내리거나, 두 사람이 함께 식사하는 모습 등 데이트도 목격됐다고 했다. 권나라가 이종석이 운영하는 서울 신사동 카페 ‘89맨션’에서도 수차례 포착됐다고 덧붙였다. 권나라가 연습생 시절 큰 키에 작은 얼굴로 ‘분당 이나영’으로 불렸는데 이종석의 평소 이상형이 이나영이라며 이종석 이상형과 일치한다고도 했다.

그러나 두 사람은 열애설 보도 후 “사실무근이다. 친한 연예계 선후배일 뿐이다”라고 일축한 바 있다.

김주영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