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폭력으로 자퇴까지 했던 곽튜브가 학창시절 이야기에 눈물 쏟았다 (+반응)

2023년 1월 19일

유튜버 곽튜브, ‘유퀴즈’ 예고서 눈물 쏟은 이유 “학교 폭력으로 고1때 자퇴”

유튜브 곽튜브 곽준빈 유퀴즈온더블럭 예고편
곽튜브 인스타그램

곽튜브가 ‘유퀴즈’ 예고편에서 힘들었던 학창시절을 떠올리며 눈물을 보였다.

유튜버 곽튜브(본명 곽준빈)가 학교 폭력으로 인해 자퇴까지 해야했던 학창시절 이야기를 고백했다. 지난 18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유퀴즈)’ 방송 말미에는 다음주 전파를 타는 ‘라이벌 전 특집’ 예고편이 공개됐다.

예고편에는 강아지파 수의사 설채현, 고양이파 수의사 나응식, 여행 크리에이터 곽튜브, 원지의 하루, 배우 이성민이 게스트로 등장했다.

유튜브 곽튜브 유퀴즈 학교폭력 고백 눈물
tvN ‘유퀴즈’ 예고편 캡처
유튜브 곽튜브 유퀴즈 학교폭력 고백 고등학교 자퇴
tvN ‘유퀴즈’ 예고편 캡처

특히 곽튜브는 이날 자신의 학창시절을 떠올리며 눈물을 쏟아내며 이목을 끌었다. 곽튜브는 “언제부터 해외 여행에 대한 꿈을 갔냐”는 유재석의 질문에 “고등학교 1학년 때 자퇴를 했다”라고 고백했다. 이어 “사람들이 너무 힘드니까 한국인이 없는데서 지내고 싶었다”라며 학교 폭력으로 인한 상처에 얼마나 깊었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었다.

예고편을 본 누리꾼들은 벌써부터 큰 관심을 갖으며 곽튜브에 대한 응원에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누리꾼들은 “학폭피해자인데 엄청 밝네.. 그걸 견뎌낸 곽튜브 리스펙”, “아픈과거와 힘든 가정형편 극복하고 큰 성공했네”, “자퇴까지 했을정도니..”, “나까지 눈물나냐”, “준빈이 하고 싶은거 다해ㅠ” 등의 반응을 보였다.

‘침착맨’과 합동 방송을 통해 ‘학교 폭력’ 첫 고백

곽튜브 침착맨 이말년 빠니보틀 합동방송
유튜브 ‘침착맨’

앞서 곽튜브는 유튜버이자 스트리머 침착맨(이말년)과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과의 합동 방송을 통해 ‘학교 폭력’을 당했다고 처음 고백했다.

이날 곽튜브는 초등학교부터 학창시절 내내 학교 폭력에 시달리다가 고등학교 1학년 당시 자퇴를 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침착맨은 “저희 학교에서는 그렇게까지 괴롭히는 애들은 없었다”고 말하자, 곽튜브는 “우리 학교도 그런 학교가 아니었다. 저만 그랬던 것”이라고 반박했다.

곽튜브는 “모든 학교는 그렇다. 일반 학생들은 괴롭히는 애들이 없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사회에는 숨겨진 애들이 있다. 다들 눈치를 보고 있다. 저도 남녀공학이었는데 그런 학교가 아니었다”고 말했다. 이어 “(있어도) 심각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냥 ‘쟤네 둘이 친한가 보다’ 혹은 ‘좀 심하긴 한데, 그래도 귀여우니까’ 이 정도로 생각한다. 하지만 사회적으로 밑에 있는 (저 같은) 친구들은 서로 눈치를 본다”고 토로하며 허탈한 웃음을 지었다.

곽튜브 침착맨 학창시절 학교폭력 고백
유튜브 ‘침착맨’

이를 본 침착맨이 “왜 웃냐”고 묻자, 곽튜브는 “웃자고 하는 말이 아니라, 저는 실제로 피해를 당했던 사람으로서 (저 같은 사람이) 양지로 나와서 오히려 ‘너는 패션 찐따’, ‘아싸 아니냐’고 들으면서 사는 게 행복하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이걸 보시는 어린 친구들이 조금이라도 희망을 얻었으면 좋겠다. 이게 저의 결론”이라고 덧붙였다.

대표적인 여행 유튜버로 자리매김한 곽튜브

여행 유튜버 곽튜브 구독자수 100만명
곽튜브 인스타그램

곽튜브는 1992년생으로 주 아제르바이잔공화국 대한민국 대사관 실무관 출신 유튜버이다.

아제르바이잔에 관한 영상을 시작으로 다양한 나라를 여행하고 있다. 여행 휴식기에는 특유의 감성을 담은 브이로그와 먹방을 유튜브에 올린다. 처음에는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 영상에 자주 출연하며 인기가 늘었지만, 본인만이 할 수 있는 독보적인 콘텐츠를 보여주어 현재는 대표적인 여행 유튜버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후 곽튜브는 유튜브 콘텐츠 ‘바퀴 달린 입’ 시리즈에 이어 가수 비의 ‘시즌 비시즌’, 걸그룹 에이핑크의 멤버 윤보미의 ‘뽐뽐뽐’ 등에 출연해 큰 인기를 끌었다. 구독자 수 또한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는데 2022년 10월 본격적인 활동 후 3년 만에 구독자 100만 명을 달성했다.

곽튜브 tvN 니가 가라 시드니 출연확정
유튜브 ‘곽튜브KWAKTUBE’

곽튜브의 여행 성향은 현지인과 어울리거나 몸으로 하는 다양한 체험 및 여러가지 요리를 먹방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이다. 반면 일반적인 관광객들 식으로 궁전이나 박물관 같은 볼거리 위주 관광은 흥미가 없고 실제로 잘 하지 않는 편이다. 특히 그는 여행갈 때 계획을 절대 세우지 않는다. 대충 어디 갈지만 생각하고 나머지는 가서 어떻게든 하는 자유로운 여행 스타일을 보여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곽튜브는 오랜 여행으로 쌓은 노하우를 살려 tvN ‘니가 가라 시드니'(가제)를 이르면 내달부터 촬영한다. ‘니가 가라 시드니’에서는 같은 부산 출신인 배우 허성태, 이시언, 안보현과 함께 호주 시드니에서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을 체험한다.

박대성 에디터 <제보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출처 = 곽튜브 인스타그램, 유튜브 ‘곽튜브’, ‘침착맨’, tvN ‘유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