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더 글로리 주연 송혜교 실제 출연료 재산 수준 (+송중기와 비교)

2023년 1월 27일
넷플릭스 더 글로리 주연 송혜교 역대급 출연료 공개됐다 (재산 전체 규모)

글로벌 흥행 돌풍 넷플릭스 ‘더 글로리’ 전 세계 차트 점령한 송혜교 연기력

넷플릭스 더 글로리 주연 송혜교 역대급 출연료 공개됐다 (재산 전체 규모)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송혜교 주연, 김은숙 각본의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가 전 세계적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지난해 12월 30일 190개 나라에 파트 1 첫 화를 공개한 해당 드라마는 파트 1과 2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파트 1의 여덟 편은 모두 공개된 상태입니다. 파트 1은 대한민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에서 뜨거운 사랑을 받았죠.

모두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후속 시리즈 파트2는 오는 3월 공개될 예정입니다. ‘더 글로리’는 송해교가 역할을 맡은 주인공 문동은이, 고교 시절 학교폭력으로 영혼까지 망가진 뒤 20대와 30대를 지나오면서 치밀하게 준비한 복수극을 담아낸 작품이라고 할 수 있죠.

드라마의 인기가 얼마나 많았는지, ‘더 글로리’는 공개 다음날 곧바로 전 세계 드라마 순위 9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40여개 나라 톱10 차트, 월드 랭킹 9위에 입성했으며, 태국, 인도네시아 등에서는 다른 드라마를 제치고 2위를 기록했죠.

‘재벌집 막내아들’ 눌렀다… 엄청난 인기의 송혜교 주연 넷플릭스 ‘더 글로리’

넷플릭스 더 글로리 주연 송혜교 역대급 출연료 공개됐다 (재산 전체 규모)
‘더 글로리’ 주연 문동은 역할을 맡은 송혜교, 정지소

1월 11일에는 넷플릭스 비영어권 TV부문 주간 1위를 차지했습니다. 누적 시청시간은 무려 8248만시간에 이릅니다.

한때는 한국에서 송중기 주연의 ‘재벌집 막내아들’에 밀려 2위를 기록하기도 했으나, 하루 만에 1위에 올라선 뒤 현재까지도 정상을 지키고 있는 상황입니다. 세간에서는 이를 두고 “송혜교가 송중기 코를 납작하게 해줬다”라는 평가를 내리는 사람도 많죠.

학교폭력이라는 소재가 자극적이기도 하고, 다소 불편해할 수도 있는 사람이 많은 상황에서 심리 범죄 스릴러 장르가 이만큼 흥행한 것에 대해 놀라워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여기에는 다른 누구도 아닌 주연 송혜교의 연기력이 있었기 때문 아닐까 싶은데요.

송혜교 드라마 출연료는 회당 2억원… 16부작 드라마 하나마다 32억원

넷플릭스 더 글로리 주연 송혜교 역대급 출연료 공개됐다 (재산 전체 규모)
‘더 글로리’ 송혜교

작중 송혜교는 복수심에 불타면서도 기존에 당한 학교폭력의 괴로움에 몸서리치는 이중적인 역할의 성인 문동은 역을 정말 잘 소화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드라마 흥행을 이끌어나가는 송혜교의 연기력에 감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송혜교 정도 되는 톱스타가 과연 출연료를 얼마나 받는지 궁금해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연예계 관계자들의 말에 의하면 송혜교의 출연료는 회당 2억원으로, 여자 배우들 중 가장 많은 금액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평균 드라마가 16부작인 것을 생각해보면, 드라마 한 편 찍을 때마다 32억원씩 벌어들인다는 얘기죠.

송혜교만큼 출연료를 많이 받는 배우는 전지현과 이영애가 꼽혔습니다만, 송혜교의 출연료는 이들보다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드라마 ‘더 글로리’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한 만큼 차기작에서는 더욱 차별성을 보일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송혜교 추정 재산만 500억원대 이상… 삼성동, 한남동 등지에 건물 수채 보유

넷플릭스 더 글로리 주연 송혜교 역대급 출연료 공개됐다 (재산 전체 규모)
송혜교

그렇다면 이렇게 많은 출연료를 받는 송혜교의 재산은 전부 얼마일까요? 연예계 전문가들은 송중기와 2017년 결혼할 무렵부터 이미 송혜교의 재산이 500억을 넘어간다고 예측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송중기 송혜교 부부의 별명이 두 사람 재산을 합치면 1000억이 넘는다고 해서 ‘1000억 부부’였죠.

송혜교가 보유한 건물들을 일단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송혜교가 2021년 거래한 한남동 건물입니다. 2014년 신축에 지하 2층 지상 5층 규모인 이 건물은 거래 당시 구입가가 195억원이었습니다. 전문가들은 해당 건물이 현재는 더 올랐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죠.

또 송혜교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세차례 부동산을 매입한 바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건물들 가격을 다 합치면 200억원 정도로 추정 되구요, 지난 2022년에는 이 건물들 중 하나를 판매한 사실도 알려졌죠.

송혜교, 보유 건물 매각으로 수십억원 차익… 수십년에 이른 부동산 투자

넷플릭스 더 글로리 주연 송혜교 역대급 출연료 공개됐다 (재산 전체 규모)
송혜교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송혜교는 지난 2005년에 차인표·신애라 부부가 살던 삼성동 현대주택단지 내 단독주택을 50억원에 매수했다고 합니다. 이후 송혜교는 2019년 쯤, 그러니까 송중기와 이혼 당시 해당 주택을 82억원 정도에 매도하려 했지만 거래가 이뤄지지 못했습니다.

이후 송혜교는 매매가를 낮췄고, 결국 해당 건물은 2022년 4월 어느 대표이사 부부에게 79억원에 판매됐습니다. 현재 이 주택은 철거됐지만, 송혜교는 약 29억원의 차익을 얻을 수 있었죠.

송혜교가 사고 팔았던 건물은 국내 뿐만이 아닙니다. 송혜교는 일찍이 지난 2008년 미국 뉴욕에 위치한 콘도를 174만달러(약 21억4600만원)에 매입해 지난 2018년 187만5000달러(약 23억1200만원)에 판매한 바 있습니다.

송중기, 송혜교보다 더 벌어… 출연료 3억원, 광고료만 6억원

넷플릭스 더 글로리 주연 송혜교 역대급 출연료 공개됐다 (재산 전체 규모)
송중기

그렇다면 송혜교의 전남편, 송중기는 얼마나 벌까요? 관계자에 따르면 송중기의 드라마 1회 출연료는 3억원 정도라고 합니다. 또 송중기의 광고료는 1년 기준 6억원 안팎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에 송중기가 송혜교와 신혼집으로 구입한 서울 이태원동 집은 주변 지가 상승으로 200억원 이상으로 평가되며, 여기에 송중기가 살고 있는 국내 최고가 아파트 ‘나인원 한남’은 전세가는 70억, 매매가는 95억원 수준입니다.

송중기는 이밖에도 서울 청담동, 미국 하와이 등에 각각 빌라와 콘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방송에서는 송중기의 부동산 가치만 500억원이 넘는다고 소개한 바 있습니다.

김필환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출처=뉴스1, 넷플릭스 ‘더 글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