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 유튜버 흑자헬스, 사과 아닌 사과 방송… “다리 벌린건 맞잖아”

2023년 2월 28일
흑자헬스유튜브 흑자헬스막말 흑자헬스논란
억울해하는 흑자헬스

헬스 유튜버 흑자헬스 주짓수 비하 조롱 섞인 사과 영상 게시

38만 명 구독자를 보유한 헬스 유튜버 흑자헬스가 주짓수 비하 논란을 사과했다. 하진만 진정성 있는 사과가 아닌 일부 누리꾼들을 비꼬는 내용이었다. 이 때문 현재 흑자헬스는 되려 더 큰 비난을 받고 있다.

25일 흑자헬스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주짓수 X녀권’ 발언 사죄드립니다;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올렸다. 며칠 전 유튜브 영상에 출연, 주짓수를 폄하한 발언에 사과를 하겠다는 것이다.

영상 속 흑자헬스는 “정말로 죄송하다 여러분께 사죄의 말씀을 드리기 위해 방송을 켰다”고 시작했다. 이어서 그는 “최근에 ‘피지컬’ 리뷰를 하는 과정에서 하지 말아야 할 발언을 해서 저 때문에 상처받으신 분께서 블라인드에 글을 써주셨고, 그로 인해 인터넷 기자 ‘ㅅㄲ’들하고 커뮤니티에 인생 낭비하는 사람들께 따끔히 혼이 나는 중이다”고 했다

진정성 있는 사과라기 보다는 자신이 비난의 대상이 된 억울함과 문제의식을 느낀 누리꾼 및 기자를 모두 조롱한 것이다.

흑자헬스 처음 문제 제기한 여성 주짓수 회원 비난도…

흑자헬스 흑자헬스구독자 흑자헬스근황 흑자헬스막말
유튜버 흑자헬스

이에 그치지 않고 흑자헬스는 처음 문제를 제기한 여성 주짓수 회원에게 비난의 화살을 돌렸다, 흑자헬스는 “피지컬: 100 리뷰를 하는 과정에서 주짓수를 X녀권이라고 불렀는데 어떤 여성분께서 제 방송을 보셨나 보다. 제 방송에 여성 구독자가 잘 없는데 제가 실수할 때만 꼬박꼬박 챙겨 보신다”며 “재수도 더럽게 없지”라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이어 그는 블라인드 글에 학교폭력을 당했었다는 여성 주짓수 회원의 사연에 폭력 피해자가 왜 이렇게 많아? 우리나라는 너무 슬퍼”라고 말하기도 했다.

방송을 보던 시청자들이 흑자헬스의 발언에 항의를 하자 그는 다시 실언을 했다. 흑자헬스는 “눕는 건 맞잖아 ㅅㄲ들아. 냅다 눕더구만 다리 벌리고. 내가 없는 말한 것도 아니고 ㅈㄴ 억울해”라고 분개하더니 “남자가 다리 벌려서 그랬다고(그렇게 표현했다고). 여자가 다리 벌린 거 말고. 그렇게 평범하게 반응하는 사람이 아니야 나는” 말했다.

헬스 유튜버 흑자헬스 피지컬: 100 영상 분석과 함께 조롱

흑자헬스막말 흑자헬스유튜브 흑자헬스
흑자헬스 논란 후 사과

한편 흑자헬스는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피지컬: 100을 분석하던 중 주짓수를 사용하는 남성 출연자를 조롱해 파문을 일으켰다.

흑자헬스는 만약 피지컬: 100 대결 중 신체접촉 성희롱 논란이 일어날 시 “만약 접촉을 좀 해서 이겼는데 추행 논란 같은 게 생겼다고 치자. 나 같으면 라이브 방송 켜고 주짓떼로(주짓수를 운동하는 남자) OO입니다. 추행 논란이 있었는데요. 저는 주짓수 수련자입니다. 주짓수는 속된 말로 X녀권이라고 부릅니다. 어떻게 X녀가 여자한테 추행을 할 수가 있겠습니까? 제가 당했으면 당했지. 이 논리로 들어가면 추행도 논란 없다”며 외설적인 설명을 이었다.

이 발언 이후 블라인드에서 본인을 여성 주짓수 수련자라 밝힌 한 여성은 흑자헬스에게 사과를 요구하는 글을 게시하기도 했다.

흑자헬스 흑자헬스막말 흑자헬스유튜브
흑자헬스

박지석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유튜브 흑자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