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김새론 “이제 술 안 먹고, 생활고 있으니까 봐주시죠”

2023년 3월 8일

음주운전 논란 배우 김새론 생활고 고백하며 선처 호소

배우 김새론 음주운전 혐의 첫 공판 벌금 2000만원 구형 생활고 호소
김새론 음주운전 재판 출석

배우 김새론이 8일 오전 서울중앙지법에서 진행된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 공판에 출석한 가운데, 본인이 생활고에 시달리고 있다고 말하며 “다시는 이런 범죄를 저지르지 않겠다”고 선처를 호소했다. 그는 “(사건 이후) 술을 멀리하고, 차를 처분했다”며 “대리기사를 호출했다가 호출 장소로 가는 짧은 거리라 안일하게 생각했다”고 전했다.

앞서 배우 김새론은 지나나 2022년 5월 18일 만취 상태로 음주운전을 하다 서울 강남구 학동사거리에서 사고를 낸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당시 김새론이 저지른 사고로 인해 신사동 등 일대가 약 4시간 30분 동안 정전되며 주변 상권까지 피해를 입었고, 김새론은 피해를 상점들을 찾아 사과와 함께 보상금을 지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배우 김새론 음주운전 혐의 첫 공판 벌금 2000만원 구형 생활고 호소
김새론 음주운전 공판

사고 직후 김새론은 경찰의 혈중알코올농도 측정을 거부해 경찰은 인근 병원에서 채혈을 진행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채혈 분석 결과, 김새론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0.08%) 훨씬 웃도는 0.2%였던 것으로 조사됐다.

김새론은 사고 이후 공개한 자필 사과문에서 “너무 많은 분께 손해를 끼쳤다. 더 신중하고 책임감 있게 행동해야 했으나 그러지 못했다”며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적극적으로 해결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우 김새론 음주운전 혐의 첫 공판 벌금 2000만원 구형 생활고 호소
김새론 법원

김새론 음주운전 후 연예계 활동 완전 ‘떡락’

김새론은 음주 교통사고 이후 활동을 중단하고 소속사와 전속계약도 해지됐다. 이후 김새론이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한다는 목격담이 나오기도 했다.

김새론은 “가장으로 생활고에 시달리고 있다”며 “최대한 선처해 달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김새론이 검찰이 구형한 2,000만원 벌금을 낼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도 나오고 있다.

다만 검찰은 “김새론의 혈중알코올농도가 매우 높은 수준”이라며 “다만 범행을 자백하고, 초범이고, 피해 회복에 노력하고 있다는 점에서 벌금 2000만 원을 구형한다”고 밝혔다. 동승자 A 씨에게도 음주운전 방조 혐의로 500만 원을 구형했다.

재판을 마친 후 김새론은 취재진에게도 거듭 “죄송하다”고 말했고, 눈물까지 보였다. 김새론은 “어떻게 지내고 있냐”는 말에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면서 카페 아르바이트 목격담이 사실이라고 전했다. 다만 복귀 계획에 대해서는 “죄송하다”면서 언급을 꺼렸다.

김새론의 음주운전 혐의 다음 공판은 오는 4월 5일 열릴 예정이다.

김주영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