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경계경보 오발령에 빡쳐 윤석열 정부 인스타로 저격한 유명 방송인

2023년 5월 31일

서울 경계경보 위급재난문자에 분노한 방송인 허지웅..정부 비판 ‘직격탄’ 인스타에 올려

서울 경계경보 위급재난문자 허지웅 인스타그램 저격 발언
서울 경계경보

5월 31일 새벽 6시 32분 북한의 발사체 발사로 서울 시민들이 위급재난문자를 받아 대피를 준비하라는 경계경보가 울린 가운데, 해당 서울 경계경보가 오발령이라는 사실이 확인되자 방송인 허지웅이 일침을 날렸다. 허지웅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정부를 저격하는 글을 올리며 우려를 표했다.

허지웅은 이날 오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서울특별시로부터 받은 위급 재난 문자 메시지 및 이후 행전안전부가 보낸 문자 메시지를 캡처한 이미지를 올린 뒤 “조금은 기억에 남을 만한 아침이었다”라는 문장으로 시작되는 글을 게재했다.

서울 경계경보 위급재난문자 허지웅 인스타그램 저격 발언
위급재난문자

허지웅 인스타그램 서울 위급재난문자 관련 입장 전해

그는 이어 “평소에는 알아서 잘 깨거나 핸드폰이 잠을 깨우는데 오늘은 나라가 깨워줬다”며 “전역한 이후로 정말 오랜만”이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다들 대피는 잘하셨는지요”라고 묻고는 “그런데 이미 며칠 전 이례적으로 시간까지 구체적으로 통보됐고 지속적으로 뉴스를 통해 알려졌던 예정된 일이 굳이 새벽에 위급 재난 문자를 통해 알려야 할 문제인지 잘 모르겠다, 덕분에 재난 문자를 꺼둔 핸드폰도 전부 울렸으니까”라고 의문을 드러냈다.

서울 경계경보 위급재난문자 허지웅 인스타그램 저격 발언
허지웅 인스타

또한 허지웅은 “게다가 이건 일본의 오키나와 주민들이 받아야지 서울 시민이 받을 게 아니지 않나”라며 “결국 30분도 안 돼서 오발령이었다는 소식이 전해졌고 오발령이었다는 행정안전부의 공지조차 위급재난 문자로 왔다는 대목에서 아침에는 일찍 일어나 크게 웃고 시작하는 게 건강에 좋다는 깊은 뜻이 느껴진다”고 남겼다.

허지웅은 “우리가 위급 시에 어떻게 허둥대는지 지켜본 북쪽의 정신 나간 사람들에게만 좋은 일이었다”며 “이러다가는 진짜 위급상황이 닥쳤을 때 시민들이 안일하게 생각하고 대처에 게으르지 않을까 걱정이 된다”고 우려했다.

서울 경계경보 위급재난문자 허지웅 인스타그램 저격 발언
허지웅

북한 발사체 발사로 인한 서울시 위급재난문자 경계경보 발령 사태

앞서 이날 오전 서울 전역에 내려진 경계경보 소동으로 혼란이 빚어졌다. 이날 서울시는 오전 6시41분께 위급재난 문자를 통해 “오늘 6시32분 서울지역에 경계경보 발령”이라며 “국민 여러분께서는 대피할 준비를 하시고 어린이와 노약자가 우선 대피할 수 있도록 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행정안전부가 잠시 후 위급재난 문자를 통해 “서울특별시에서 발령한 경계경보는 오발령 사항임을 알려드림”이라고 정정했다.

이후 서울시는 다시 안전안내문자를 보내며 “북한 미사일 발사로 인해 위급 안내 문자가 발송됐다”며 “서울시 전지역 경계경보 해제됐음을 알려드린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일상으로 복귀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주영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