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더 글로리’ 작가 김은숙, 드라마 관련 모든 루머 시원하게 대답했다 (공식)

2023년 3월 10일
넷플릭스 '더 글로리' 김은숙 작가, 하도영 무정자증 루머에 답변

넷플릭스 ‘더 글로리’ 김은숙 작가, 하도영 무정자증 루머에 답변

넷플릭스'더 글로리' 김은숙 작가, 하도영 무정자증 루머에 답변
넷플릭스 ‘더 글로리 파트 2’

김은숙 작가가 ‘더 글로리’ 속 캐릭터인 하도영에 대한 추측 중 잘못된 것이 있다고 말했다.

8일 오후 진행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더 글로리'(극본 김은숙/연출 안길호) GV에서는 안길호 PD와 김은숙 작가, 배우들, 팬들의 만남이 이뤄졌다.

이날 MC는 ‘더 글로리’ 파트 1 공개 이후 파트 2에 대한 시청자들의 추리가 이어졌다며, 김 작가에게 “기억에 남는 예측이 있었냐”라고 물었다.

팬들이 추측한 내용 하나씩 짚어준 김은숙 작가

넷플릭스'더 글로리' 김은숙 작가, 하도영 무정자증 루머에 답변
넷플릭스 ‘더 글로리’

김 작가는 “한 팬의 글 중에 ‘신을 믿는 자와 신을 믿지 않는 자의 싸움’이라는 게 있었는데, 실제로 그렇게 세팅해서 엔딩까지 끌고 간 거다, 그걸 정확히 맞히셨더라”라고 말했다.

이어 “연진이네는 샤머니즘, 사라네는 기독교, 혜정이는 불교이지만 동은이는 신을 믿지 않는다, 그렇지만 파트2를 보면 ‘신은 있구나’를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말도 안 되는 추측도 있었냐”는 질문에도 대답했다.

김은숙 작가 “하도영은 무정자증 환자 아니다”

넷플릭스'더 글로리' 김은숙 작가, 하도영 무정자증 루머에 답변
넷플릭스 ‘더 글로리’ 하도영

김 작가는 “하도영이 무정자증이라는 추측이 있는데 아니다, 멀쩡하다”라며 “그 분 앞으로 작품도 많이 들어올 건데 그러지 말라”라고 장난스레 말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한편 ‘더 글로리’는 10일 오후 5시 파트2가 공개된다.

<저작권자(c) 뉴스1,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연합뉴스, 뉴스1, 넷플릭스 ‘더 글로리’